Sunkyung-Lee
Glenlivet 2007 12 Year Un-Chillfiltered Collection (Signatory)
Single Malt — Speyside, Scotland
Reviewed
June 8, 2020 (edited November 20, 2020)
Glenlivet 2007 LMDW 64.6%
보틀 시리즈 : Artist Collective - Twin Cask
캐스크 : Batch of 2 1st Fill Sherry Hogsheads
향 : 초콜릿 같기도, 흙내음 같기도, 곡식같기도 한 내음이 진하게 풍겨납니다. 마치 스프링뱅크에서 피티함을 빼고 몰티함만 따로 뜯어낸 느낌입니다. 다크프루티한 향과 태운 설탕 향이 잘 납니다. 또 상당히 고도수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날카롭게 찌르는듯한 스파이시는 없습니다만 역시 깊게 코를 들이박고 힘껏 들이쉬면 높은 도수에 코를 떼어내야 합니다.
입으로 들이마시면 혀 끝에 쉐리함이 묻어 1-2초간 지속될 만큼 달콤함이 강합니다.
맛 : 들이마시자마자 입 안에 약한 부분을 달려가서 높은 도수로 괴롭힙니다. 저는 살짝 입천장이 까져있어서 그쪽으로 달려가 혼내줘서 혼났습니다. 그러면서 입 한가득 warm한 기운이 돌고, 쉐리의 아로마가 매우 풍부하게 느껴집니다. 내쉬는 숨에는 쉐리함이 한번 터지고 난 다음 혀와 입 속이 스파이시합니다. 이후 고소할 정도로 몰티함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.
피니쉬 : 12년 숙성 중 어쩌면 가장 긴 피니쉬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. 스파이시함도 오래가서 입과 혀가 얼얼하고, warm함도 오래가서 입에 은은하게 기름등을 켜놓은 것만 같습니다.
#복합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 #가성비를 뛰어넘은 대단한 녀석 #아티스트 인정 #감사한 기회
Create Account
or
Sign in
to comment on this review